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허브화분, 잎이 손바닥만한 관엽식물, 벽을 타고 넘어갈 듯한 넝쿨식물 등 집안에 작은 초록 식물 하나가 얼마나 큰 즐거움을 주는지…. 삭막하고 건조한 계절 겨울이야말로 집안에 싱그러운 기운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기. 작은 식물 하나로 봄을 불러들이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겨울철 실내에서 키우면 좋은 식물의 종류 등을 알아본다.
Idea 1 휴식이 있는 공간, 벤치와 키 큰 관엽식물로 꾸민 코지코너
요즘 공기 정화 기능으로 각광받고 있는 다양한 관엽식물들. 잎이 두껍고 넓어 춥고 건조한 겨울철 실내에서도 잘 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따로 휴식을 취할 만한 장소가 마땅치 않은 집이라면 베란다나 거실 창가 쪽에 벤치를 하나 놓고 관엽식물을 놓아보자. 아주 심플한 공간 배치만으로도 편안함과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 될 듯.
Idea 2 우리집의 첫인상, 현관에 좋은 국화꽃화분 바스켓
겨울철 현관은 햇빛도 잘 들지 않고 추워 칙칙해지기 쉬운 곳. 추운 곳에서도 제법 잘 자라고 어디서나 은은한 향과 멋을 내는 국화꽃화분을 놓아본다. 국화꽃은 냄새를 없애는 기능도 있어 현관에 잘 어울릴 듯. 너무 큰 화분보다는 작은 화분을 예쁜 바구니에 여러 개 함께 넣어두면 훨씬 보기 좋은 데코 아이디어가 된다.
Idea 3 남편 책상 위에 올려두면 좋다! 나쁜 물질을 정화하는 테이블야자
복사기나 프린터, 컴퓨터 등 전자기기에서 발생하는 이산화질소와 아황산가스. 이런 나쁜 물질을 정화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하는 식물들을 책상 위에 올려두면 도움이 된다. 따라서 남편이 일하는 작업실이나 서재, 컴퓨터가 있는 아이들 방에 테이블야자나 스킨답서스 등을 놓으면 보기에도 좋고 공기 정화에도 좋다.
Idea 4 들쭉날쭉 유리병에 조르르 꽂아둔 멋스러운 초록잎 시리즈
꼭 큰 화분을 가져다 놓지 않아도 된다. 시중에 판매되는 커다란 이파리 하나씩만 사서 유리병에 조르르 꽂아두어도 실내 공간에 싱그러움을 담기는 충분한 것. 큰 잎부터 자잘한 이파리까지 다양한 크기와 모양의 이파리를 보는 재미도 있고 색다른 인테리어 재미를 느낄 수도 있는 그린 인테리어 아이디어가 된다.
Idea 5 거실 사다리로 만든 나만의 독특한 그린 가든
요즘 인테리어 아이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사다리. 사다리 위에 크고 작은 식물들을 나란히 올려두면 독특한 가드닝 아이템이 된다. 호접란, 크고 작은 미니 화분, 공기 정화 식물 등 공간에 잘 어울리는 예쁜 식물들을 다양한 화분에 올려두는 것이 포인트. 특히 딱딱하기 쉬운 서재나 벽장, 밋밋한 거실 벽 등에 세워두면 더욱 빛을 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