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 밴쿠버의 고층 콘도-스카이(Sky)        

바다와 하늘을 잇는 22층 주거지

교통과 생활환경 편리… 바다와 맞닿은 워터프론트

노스밴쿠버의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론스데일 키(Lonsdale Quay) 인근에 고층 콘도가 들어선다. 지금 한창 기초 공사중인 스카이(Sky) 아파트는 22층 고층으로 뒷편으로는 그라우스 마운틴을 등지고 앞으로는 바다와 다운타운을 내려다보는 보기 드문 입지조건을 지니고 있다.

론스데일 키 지역은 다운타운으로 이어주는 씨버스 터미널과 노스밴쿠버와 웨스트밴쿠버를 연결하는 버스편이 모이는 교통의 중심지이며, 론스데일 키 마켓은 다양한 해산물과

음식, 생활 필수품 등을 쉽게 구할 수 있는 곳이다.
바다와 하늘을 연결하는 느낌을 주는 스카이는 튼튼한 콘크리트로 세워지지만 내부는 꼼꼼하고 실용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세대의 입구와 부엌은 체리나무나 단풍나무 원목 마루가 깔려있고, 어떤 요리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조리대와 주부들이 선호하는 아일랜드는 유럽스타일의 찬장과 함께 부엌을 빛낸다.

또한 따로 청소가 필요 없는 가스 벽난로와 넓은 창을 통해 들어오는 햇살은 가족끼리의 오붓한 시간을 갖도록 도와줄 것이다. 특히 호텔 스타일의 선반과 타월바와 스파를 연상시키는 깊은 목욕통을 갖춘 욕실은 하루의 피로를 가뿐하게 해준다.

각 세대 내부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인 온수 난방 시스템, 각 방을 연결하는 'Cat-5'로 불리는 고속 인터넷과 케이블 망, 화면을 통해 방문객을 확인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입주한 각 세대에는 기본적으로 1대씩의 주차공간이 제공되며 지하 주차장은 외부인이 함부로 출입하지 못하도록 관리된다. 입주자들은 바다 바로 앞의 워터프론트 공원이나 인근의 그라우스 마운틴 등에서 자연을 즐길 수 있으며, 론스데일 거리에 밀집한 각종 상점과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스카이 콘도는 총 154세대가 들어서며, 2005년 6월에 입주가 시작된다. 콘도와 함께 건설되는 2베드룸(1150 sq.ft) 타운홈의 경우 35만 달러 이며 870sq.ft의 넓이인 2베드룸 콘도는 37만 달러에 달한다.

이처럼 싸지 않은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스카이는 바다를 바라보는 특별한 경관과 편리한 주거환경으로 벌써 대부분의 세대가 팔렸다고 한다.

이렇게 스카이 콘도가 큰 인기를 끈 이유는 바다를 내려다보는 새로운 고층 아파트의 시공이 드문 노스밴쿠버의 지역적 특성 때문인 것으로 풀이되고 있다.

문의 604-904-8439; 프레젠테이션 센터 151 West 2nd St. North Vancouver
www.skytower.ca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