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나비 주택가의 괜찮은 타운하우스        

Farrow Ridge

중산층 내집 장만의 기회… 주거 환경 편리

버나비 마운틴 자락에 새로운 타운하우스가 시공된다. 노스로드와 코모레이크 거리가 만나는 곳에 위치한 파로우 릿지(Farrow Ridge)는 중산층이나 젊은층의 첫 내집 장만을 위해 준비해 볼만한 곳이다.

먼저 이곳의 기본적인 디자인을 살펴보면 1층이 그라운드 레벨의 아파트 형태, 그 위층은 3층의 타운하우스 구조로 되어 있다. 따라서 1층의 입주자들은 집앞에 자그마한 정원도 가질 수 있으며 그 위층 주민들은 3층 집에서 사는 느낌을 가지게 된다. 특히 3층으로 된 위층 집에는 맨 꼭대기 층이 스튜디오 구조로 되어있어, 아이들 놀이방이나 홈 오피스로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1층의 넉넉한 파티오나 지붕의 데크에서는 바비큐 파티를 하거나 편안 의자에 앉아 햇살과 상큼한 바람을 즐기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다.

총 54세대가 나무가 많은 주거지역에 들어서게 되는 파로우 릿지는 1번 하이웨이와 로히드 하이웨이에 인접해 각 지역으로 연결되는 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인근에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이 있어 학군도 좋은 편이다. 또한 바로 인근에 버퀴틀람 몰과 로히드 몰이 있어 쇼핑하기도 편리하며 5분 거리에는 코모레이크가 있어 가볍게 산책을 즐기기에 좋다.

특히 한인들에게는 커뮤니티의 중심지인 노스로드 한인센터와 가까워 쉽게 한인마켓과 상점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내년 9월 말 입주 예정인 이곳의 부지는 아직 타운의 형태도 없지만 아직 자기 집이 없는 밴쿠버 중산층들에게 여러가지로 매력적인 조건을 가지고 있다.
특히 가격대가 2베드룸과 덴이 21만 달러 이하에서 시작하므로 신혼부부나 신규 이민자들이 다른 곳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부담을 안고 내집 장만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상대적으로 저렴하다고 해서 파로우 릿지가 싸구려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다. 분양 관계자들에 의하면 각 세대에는 방음벽과 에너지 절약 이중창, 각방에서 조절 가능한 전기 난방, 넓은 워크인 클로짓, 디자이너의 세라믹 타일과 크롬으로 만들어진 화장실, 손님용 주차공간을 비롯한 지하 주차장 등 여러가지 편의시설이 갖춰진다.

또한 유럽 스타일의 부엌찬장과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는 냉장고,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등의 주방기기 등이 스타일리쉬 한 주방에 모두 포함 된다.
가든 타운인 A, C, D 등의 2베드룸과 덴(935~988sq.ft.) 디자인은 20만 달러에서 20만 5천 달러로 요즘 하늘 높은 줄 모르는 집값에 비해 저렴한 편이고, 3층으로 이루어진 타운하우스는 22만5천 달러에서 27만 6천 달러 정도의 가격이다.
프레젠테이션 센터 주소 730 Farrow St. Coquitlam
604-931-5558

<김정기 기자 eddie@vanchosun.com>